신천지에 빠진 사람을 분별하는 법 > 목회자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목회자 칼럼

신천지에 빠진 사람을 분별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걸작품 작성일 20-03-06 13:16 조회 262회 댓글 2건

본문

신천지에 빠진 사람을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

Ⅰ. 교회에 침투한 신천지인 식별요령

1. 목사의 설교 중에 종종 비웃는 표정을 짓는다. 왜냐하면 신천지에서 세뇌당한 공식으로 판단할 때 목사님이 성경도 모르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2. 목사가 설교할 때 딴전을 피우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졸고 앉아 있다. 들을 필요성을 못 느끼기 때문이다.

3. 교회 봉사는 많이 하지만 헌금은 거의 하지 않거나 명목상의 헌금만 한다. 왜냐하면 신천지와 자신이 추수꾼으로 활동하는 교회 양쪽에 헌금해야 하므로 정상적인 헌금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4. 자신의 연락처나 주소를 가르쳐 주지 않으면서 교회 봉사는 열심히 하고, 목사와는 거리를 두면서 성도들과는 가까이 지내고, 개인 연락처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자 할 때, 신천지 추수꾼일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5. 과거에 어느 교회에서 특정 훈련을 잘 받았다고는 하지만 그 훈련의 내용을 잘 모를 때, 이 교회에서 빠른 기간에 리더의 위치에 올라 성도들을 미혹하기 위한 모략에 불과하다.

6. 영성이 강한 교회에서는 기도를 많이 하는 것처럼 보이려고 성경을 읽다가도 목사가 나타나면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처럼 열정을 보인다. 그러나 그 기도가 무미건조할 때는 신천지인일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신천지에서는 방언기도를 훈련을 시켜 파송하기 때문이다.

7. 담임목사와 성도, 담임목사와 부교역자들 사이를 이간질할 때, 그들은 교회를 파괴하는 것이 자신들의 사명으로 생각하는 사탄의 졸개들이므로 이런 전략을 즐겨 사용한다.

8. 담임 목사에 대하여 은근히 성경도 모른다거나 사랑이 없다거나 재정적인 비리가 있다거나 라며 은근히 소문을 퍼트린다. 그러나 자신은 뒤에서 조종해서 다른 성도들이 문제를 제기하게 만들지 자신은 절대로 표면적으로 나서지 않는다.

9. 대화 중에 무심결에 씨, 밭, 나무, 새, 기름, 등불, 배도, 멸망, 구원, 배멸구, 충진, 길예비사자, 하나님의 한, 말씀에 짝이 있다, 세례요한이 지옥 갔다, 성경은 역사·교훈·예언·성취로 이루어져 있다, 계시의 전달과정, 말세의 목자, 부녀부 등의 단어 중에 3가지 이상 사용한다면 신천지인 일 확률이 95% 이상이며 5가지 이상 사용한다면 100%로 보아도 무방하다.

10. 작은 교회에서 충성스런 성도를 모함해서 목사님과 그 성도의 사이를 이간질하거나, 계속 상처를 입혀 교회를 떠나게 만드는 사람은 신천지인 일 확률이 90% 이상이다. 만약에 그런 사람이 성경공부를 가르쳐 성도들을 바로 세우겠다고 하면 99% 신천지인 이다. 만약에 공부한 사람들이 예배 시간에 졸거나 딴전 피우는 일들이 일어나거나 교회를 떠나가는 일들이 반복되면 그는 100% 신천지인 이다.

11. 성도들에게 성경공부와 훈련을 시키겠다고 자청해서 나서는 사람들도 주의해야 한다.

12. 본교회 출신으로 위와 같은 갑작스런 변화가 일어난다면 그는 출신 추수꾼이다.

13. ‘신앙한다’라는 표현은 신천지인 들이 사용하는 표현이다.

Ⅱ. 가족 중에서 신천지 빠진 사람을 분별하는 요령

1. 얼굴에 기쁨이 사라지고 목사님이 성경도 모르는 것 같다는 식의 말을 할 때.
2. 거짓말을 자주하고 휴대폰 통화내역이나 문자메시지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을 때.
3. 새벽에 나가서 밤늦게 들어오고 항상 긴장하고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을 때.
4. 가족에게 성경공부를 가르칠 선교사나 전도사를 소개할 때.
5. 거짓말을 자주하고, 초기에는 월화목금, 6개월 뒤부터는 매일 밤늦게 들어올 때.
6. 자신의 행적에 대하여 정직하지 못하고 가족들의 질문에 오히려 역공으로 나올 때.
7. 신천지 책자가 발견될 때(천지창조, 예수그리스도의 행전, 요한계시록의 실상, 계시와 주석, 주제별 요약해설, 그리스도의 정신교육 등)그러나 이 책자들 때문에 신천지인들이 많이 발각되어 어려움을 겪게 되자 최근에는 일체 신천지 관련 책자나 노트들을 사물함에 넣어 두고 가게 함으로 쉽지 않게 되었다.
8. 신천지 유인물이나 노트들이 발견될 때(특징: 성경구절들이 나열되고 그림이 포함된다)
9. 개종상담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
10. 개역한글판 성경 외에 다른 번역판을 보지 않으려고 할 때.
11. 해설경경이나 주석 종류를 바벨론 서적이라며 배척할 때.
12. 교회를 멸망당할 바벨론이라고 말할 때.
13. 세례요한이 지옥갔다. 배멸구, 바벨론교회, 배도멸망구원, 기존교회, 예수님이 씨 뿌린 밭 등의 용어를 사용할 때.
14. 성경공부를 유인물이 아닌 노트에 적었을 때 등.

                                                                                                                                황의종 목사(부산종교문제연구소장)

댓글목록

한나맘님의 댓글

profile_image 한나맘 작성일

좋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건강한 신앙생활 하는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걸작품님의 댓글

profile_image 걸작품 작성일

넵~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한 두번 경고한 후에 멀리하라는 말씀을 기억하되 끝까지 기도합시다.  건강한교회와 건강한 목회자, 건강한 성도들을 만나는 것이 큰 축복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우리교회

화성시 봉담읍 삼천병마로 1271 우정프라자 4F(선연합치과 옆)
담임목사 박경택 / TEL 031-225-0191 / FAX 031-225-0191


Copyright © lovegwoori.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