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와 경기도 목회자 대표 간담회 결과 > 목회자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목회자 칼럼

도지사와 경기도 목회자 대표 간담회 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걸작품 작성일 20-03-12 07:03 조회 143회 댓글 1건

본문

도지사와 경기도 목회자 대표 간담회 결과

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은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일에 훨씬 더 많은 교회가 코로나19 간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모범적으로 협력해주신 것에 감사를 표하고, 도지사로서 다소 과격한 표현의 용어를 사용하여 의견수렴을 한 점이 있음을 인정하면서 도민 전체를 지켜야 하는 애로점이 있어 고민 끝에 그런 용어가 쓰여진 것이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교회와 목회자들께 권고드리는 것은, 집단 간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프라인예배를 온라인예배로 전환하고, 소수가 모이는 예배는 5가지 예방수칙을 지켜주시길 요청하였습니다.

(1) 입장시 체온체크
(2) 출입시 손 소독
(3) 예배시 마스크착용
(4) 예배시 거리두고 앉기
(5) 예배 전후 방역 등입니다.

이는 교회뿐만 아니라 다중 집합시설에서 모두 시행하는 것이기에 경기도 교회도 적극 협조하여 지켜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교회 형편이 어려운 작은 교회에 방역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도지사는 종교의 자유를 철저히 존중하고, 예배의 취소나 중단을 요청하는 게 아니라 간염병 예배를 위해 예배방식의 전환이 필요함을 말하였습니다.

도청과 31시군에서 이번 주에 다시 한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공문을 교회에 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는 주일도 지켜보고 다음 주에 예방수칙이 지켜지지 않는 집합시설이나 집회에 대해서는 집합 또는 집회방식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도록 하기 위해 위험성 있는 방식은 해결하는 적극적 행정적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3월 11일

댓글목록

걸작품님의 댓글

profile_image 걸작품 작성일

샬롬 ~ 좋으신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을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도지사와 경기도 목회자 대표들의 간담회 결과입니다.  기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교회는 작은교회로서 처음부터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위의 5가지 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이라도 개인과 타인위생을 위해 5가지 원칙을 준수하여 시민과 성도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교회

화성시 봉담읍 삼천병마로 1271 우정프라자 4F(선연합치과 옆)
담임목사 박경택 / TEL 031-225-0191 / FAX 031-225-0191


Copyright © lovegwoori.com All rights reserved.